재단 소개



인사말

Korea Breast Cancer Foudation

건강한 가슴, 더 나은 내일을 위해!

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 노동영입니다. 

한국유방건강재단은 2000년부터 유방암 예방과
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해 헌신해온 대한민국 대표 유방암 재단입니다. 
지난 25년간 재단은 모든 여성과 가족이 건강한 내일을 꿈꿀 수 있도록 따뜻한 동반자이자, 

믿음직한 지원자로 함께해왔습니다. 

지난 기간 동안, 재단에서는 저소득층 수술치료비 지원,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사업, 핑크런,

자가검진법 전파, 유방 건강 관련 학술연구비 지원 등을 통하여 이 땅의 여성들이 자유로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습니다.


모두가 잘 아시다시피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여치료하는 것이 생존율 제고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. 

이와 관련 하여 그 동안 발전한 유방 건강 관련 지식과 의학적 진보, 그리고 일반인들의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과 검진율 증가 추세를 보면 매우 놀랍습니다. 

이는 정부의 효과적인 정책과 시스템이 그 중심에 있기 때문이지만재단이 걸어온 행보가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었던 결과로 여겨 기쁘게 생각합니다.


한국유방건강재단은 그 동안 이룬 작은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,여성 건강을 지키는 등불로서

1년 365일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과 치료율 향상을 위해 재단 설립 당시 가졌던 초심을 잃지 않고 지켜나가겠습니다.

생명 존중의 가치가 구현될 수 있도록 유방검진과 치료과정에서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며, 유방암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제거되는데 

힘을 보탬으로써 모든 여성들이 자유롭게, 편하게 유방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재단의 지난 성공적인 여정은 재단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많은 후원자 여러분의 용기와 격려 덕분에 가능했습니다. 

앞으로도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여성의 건강을 제일 먼저 생각하는 여성 건강의 지킴이로서 다문화여성을 포함한 이 땅의 모든 여성의 유방 건강 전문 재단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. 

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.


감사합니다.

한국유방건강재단

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05길 6-5, 6층(역삼동)

TEL : 02-558-3901 ㅣ  E-MAIL : rosie98@bizmeka.co


COPYRIGHT ⓒ 2014 BY KBCF ALL RIGHTS RESERVED.